로얄맨 인터뷰

생산관리팀 김태수
1.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어디서 어떤일을 하고 계신가요?
"로얄앤컴퍼니(주) 생산본부 생산관리팀 김태수차장입니다.
월할한 영업판매를 대응 키 위해 제품생산 활동을 형성하는 요소인 4M(MAN, MATERIAL, METHOD, MACHINE)관리하며, 투입된 요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산출된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치를 최대화시키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2. 소속된 조직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개인업무는 무엇인가요?
"저희 생산본부는 생산관리팀, 생산기술팀, 생산지원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제가 담담하고 있는 업무는 판매계획을 기반으로 생산계힉을 작성하여 공정별 작업지시 및 진행을 하고 있으며, 또한 공정기획 담당으로 공정개선 및 원가절감 활동을 위한 시스템 전개 및 개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3.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나 프로젝트가 있나요?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제가 입사를 한지 5~6년 차일때 제조회사에서 원가에 기초틀이라는 '제조원가'를 산출하는 시스템을 개선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히스토리를 찾아가며 현재 산출방식을 이해하고, 문제점을 도출해가며, 현실에 맞는 새로운 산출 시스탬으로 개선하는 과정이었습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 끝에 프로젝트를 완료하여, 현재에는 모든 제조활동 및 투입요소들이 합리적으로 '제조원가'라는 결과로 산출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 참여에 의해 제조활동에 전반적인 이해와 경영적 마인드를 갖게되었습니다. “
4. 로얄앤컴퍼니에서 근무하면서 느낀 점, 로얄앤컴퍼니는 어떤 회사인가요?
"기본과 기준을 중요시 여기는 회사이며, 도전과 실패를 두려워 하지않는 회사이며, 제조활동에 전반적인 관리시스템이 체계화 된 회사라 자부합니다. "
5. 로얄앤컴퍼니의 최대 장점을 자랑해 주세요
"한 길 인생을 걸어온 45년이상 전통의 욕실문화전문기업으로서 '브랜드 가치와 유통조직, 그리고 기술적 노하우를 말 할수있습니다. "
6. 로얄앤컴퍼니에서 이루고 싶은 개인적인 목표는 무엇이 있나요?
"신입사원부터 현재까지 지내온 노하우를 토대로 후배(인재)양성에 큰 역할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7. 로얄앤컴퍼니의 일원으로써 목표와 개인의 목표를 한가지씩 이야기 한다면?
"현재, 당사는 제품범위 및 판매/제조방식, 관리시스템에 있어 많은변화와 확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주축이 되는 일원이 되고자 하는 목표가 있습니다.“
8. 새로운 동료가 들어온다면, 어떤 동료와 일하고 싶나요?
"직장동료상에는 스마일형/친절형/배려형/능력형/사교형..등 여러 타입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능력형 동료와 일하고 싶습니다. ”
9. 최근 집중하고 있는 일이나 취미는 무엇인가요?
"스마트공장구축이란 프로젝트를 관여하여 집중하고 있습니다. 스마트공장구축의 목적은 생산공정에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하여 실시간으로 생산 및 품질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비효율적이고 낭비적인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생산성 및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취미는 '체력을 국력이다'란 말이 있듯이 체력을 키우기 위해 꾼주한 운동(헬스/골프)을 하고 있습니다. ”
10. 후배사원이 들어온다면 꼭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을까요?
"후배사원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중 저는 '기본에 있어 충실히 하자' 라는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기본은 일할 준비가 되어 있는 태도, 지시를 받겠다는 태도, 좋은 동료가 되기 위한 준비의 태도를 의미합니다. 신입 또는 경력사원들이 첫직장 또는 이직된 회사에 들어가면 자신의 능력을 빨리 보여주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론 뛰어난 실적이나 능력을 보여주기는 힘듭니다. 따라서 능력보다 자신이 달릴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여겨집니다. 기본본적인 요소들을 충실히하며 지낸다면, 시간이 지나 회사에 적응이 된 이후에는 기본을 바탕에 둔 능력이란 꽃이 피어질꺼라 여겨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