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맨 인터뷰

인사총무팀 양동일
1.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어디서 어떤일을 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로얄앤컴퍼니/로얄아이도스 인사총무본부에 양동일 사원라고 합니다.
현재 로얄앤컴퍼니의 인사담당자로써 채용/평가/보상 등 인사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당사 환경/보건 등 총무업무를 일부 수행하고 있습니다."
2. 소속된 조직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개인업무는 무엇인가요?
" 인사총무본부는 본부장, 인사총무팀장, 교육센터장, 인사담당(2), 법무(1), 총무(1), 시설(1), 교육(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무 산하에 경비/미화 조직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 개인업무는 인사총무업무로써 인사 쪽은 채용, 인사평가 및 평가제도 개선, 조직문화 개선, 임단협 등 인사/노무관리에 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총무는 회사 자산관리, 환경, 보건관리 등 법규준수를 위한 업무와 사내 복리후생을 위한 업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3. 로얄앤컴퍼니에서 근무하면서 느낀 점, 로얄앤컴퍼니 어떤 회사인가요?
" 로얄앤컴퍼니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하고 있고, 다른 제조업 회사와 다르게 예술과 제조가 함께하는 구조가 되어있어, 직원들이 열린마음으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내 교육센터를 운영하여 직원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이수받을 수 있고, 이를 통하여 직무 및 개인역량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사원들에게는 업무에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개발할 수 있고, 관리자급 직원에게는 자신의 직무능력을 펼칠 수 있는 회사입니다.“
4. 로얄앤컴퍼니의 최대 장점을 자랑해 주세요
"로얄에 최대장점은 흔들리지 않는 중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사는 40년의 업력과 2015년 완성된 화성센터를 기반으로 튼튼한 뿌리를 가지고 있으며, 수전/도기를 만드는 국내 제조업회사에서 의례적으로 국내생산과 R&D를 가지고 있는 유일한 기업이라고 자부합니다."
5. 로얄앤컴퍼니의 일원으로써 목표와 개인의 목표를 한가지씩 이야기 한다면?
"로얄에서의 개인적인 목표라고 한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서 회사와 직원과의 중심에서 객관적으로 일할 수 있는 인사담당자가 되는 것 입니다."
6. 새로운 동료가 들어온다면, 어떤 동료와 일하고 싶나요?
"본인의 색깔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업무를 진취적으로 하는 동료와 일을 하고 싶습니다."
7. 최근 집중하고 있는 일이나 취미는 무엇인가요?
"사무직군으로써 앉아서 업무보는 시간이 많다보니, 매일 퇴근 후 30분씩 개인적으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좀 힘들긴 하지만 매일매일 하다보니 체력이 많이 향상됨을 느낍니다.“
8. 로얄앤컴퍼니에 지원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원료구매부터 완성품 판매까지하는 중견기업 제조업의 인사/총무 TO는 많은 인사담당자들이 원하는 자리이며, 저 또한 전문 인사/총무 담당자로써 많은 경험과 역량을 쌓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