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오픈
품질관리팀장 홍성석 부장 “로얄&컴퍼니의 품질을 책임집니다!”

1984년 생산직으로 입사하여 33년째 근무하고 있는 홍성석 부장은 품질보증팀을 진두진휘하고 있다. 저렴한 수입산 제품들에 맞서기 위해서 품질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요즘, 품질보증팀의 역할도 그만큼 막중해졌다.

40여년 쌓인
기술력으로
품질보증

로얄&컴퍼니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던 1980년대 중반 입사한 홍성석 부장의 삶은 회사의 발자취와 그 궤를 함께한다. 군 제대를 하고 입사한 그는 회사 간부의 주례로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았고, 그 아이가 다시 자라나 아버지가 다니는 회사에 입사하고 다시 간부의 주례로 결혼식을 올렸다. 그리고 2015년 화성센터가 건립되고 가족 모두 화성으로 이사하기까지, 33년이라는 세월 동안 회사가 걸어온 길을 함께했다. 홍성석 부장의 머릿속에 숱한 기억들이 떠오르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직원들을 살뜰히 챙기던 박신규 회장에 대한 추억이다.

“먹고살기 어려웠던 시절 회사는 참 든든한 버팀목이었습니다. 입사 당일에 회사근처의 식당에서 로얄에 입사했다고 하면 바로 외상장부를 만들어 줄정도로 우리회사는 단하루도 월급이 밀린적이 없습니다,. 회장님은 직원 가족들 살림에 보태라고 부품조립 등의 부업을 할 수 있도록 배려를 해 주시기도 했어요. 한 번은 조립반에서 불이 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책임자였던 조립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모두 사표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진화 작업이 끝나고 회장님은 오히려 조립반장의 어깨를 쓰다듬으며 걱정하지 말라고, 조립반을 더 좋게 만들어주겠다고 위로하셨죠. 그때 받았던 감동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홍성석 부장이 수장으로 있는 품질보증팀은 관련 관청에서의 각종 인증 업무를 비롯해 소비자 불만 대응, 신뢰성 실험실 업무, 공정 관리 등을 주요 업무로 삼고 있다. 이 가운데 소비자 불만을 신속히 처리하는 한편 나아가 예방하고, 제품 및 브랜드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유지관리가 가장 핵심적인 업무라 할 수 있다. 최근 저렴한 수입산 제품이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상황에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의 신뢰도 확보 및 제고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로얄&컴퍼니는 ‘우리나라에서 국산 수전과 도기를 생산하는 마지막 회사가 되고 싶다’라는 경영철학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뚝심 있는 회사입니다. 싼 가격으로 경쟁하는 것이 아닌, 높은 품질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지요. 겉모습만으로 잘 드러나지 않지만, 욕실용품 전문업체로서 40년 넘게 쌓아온 로얄&컴퍼니의 기술력은 타사의 그것과 비교해 여전히 월등합니다. 우리 품질보증팀은 바로 이 점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Leaders
Royal

로얄의 리더,
로얄의 그들, 그들이 말하는 로얄